기본정보

 

말레이시아 기본정보

 

말레이시아 정식 국가명칭은 말레이시아 연방(Federation of Malaysia)이며,

국가형태는 입헌군주제(선임제), 정부형태는 내각책임제입니다.

1957년 8월 31일 말라야 연방(Federation of Malaya)이 세워졌고 이날이 국경일로 지정되었습니다.

1963년 9월 16일 싱가포르 자치령과 영국령에 있던 보르네오가 합쳐져 오늘날의 말레이시아가 탄생했습니다.

1965년 8월 31일 말레이시아로부터 싱가포르가 분리 독립하였는데, 이날이 말레이시아의 국경일입니다.

말레이시아의 수도는 약 160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입니다.

그러나 쿠알라룸푸르를 중심으로 한 도심생활권역 인구는 약 450만 명입니다.

말레이시아의 면적은 한반도의 1.5배인 330,252㎢이며, 2012년 기준으로 전체 인구수는 2,930만 명입니다.

 

 

말레이시아의 민족 구성은 말레이계 60%, 중국계 25%, 인도계 7%, 기타 8%의 분포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의 국교는 이슬람교이나 종교의 자유를 헌법이 보장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공용어는 말레이어(바하사 말레이시아)지만 중국계와 인도계는 각자 고유의 언어를 주로 사용하며,

영어가 널리 통용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시차는 한국보다 한 시간 늦다. 기후는 고온 다습한 열대성 기후이고, 연평균 기온은 32℃,

연평균 강우량은 2,410㎜입니다.

 

 

말레이시아 기초정보 

 

 

 

말레이시아 위치정보 

 

 

인천공항 기준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까지의 비행 소요시간은 약 6시간 20분정도 소요됩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시 유의사항

 

대한민국 여권을 소지한 비영리 목적 상용 방문자 및 여행자는 체류기간 3개월까지 VISA(사증)이 필요없습니다.

   단, 여권의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지 않은 경우에는 입국을 거절 당할 수 있습니다.

 출입국시 출입국 카드는 2012년 6월 이후 작성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여행자는 예방접종을 받을 필요가 없으나 아프리카 및 남미의 일부 국가를 경유해서 오는

  경우에는 황열병 예방접종 증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세관심사시에는 세관신고가 필요한 물품을 소지한 경우에는 입국 시 물품가치의 50%에 해당하는 돈을 예치해야 하며,

  이 돈은 출국 시에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동식물, 식품류 반입에는 일정한 허가 절차가 필요하며, 골동품 반출에도 허가를 필요로 하며,

카메라, 시계, 펜, 휴대용 라디오, 카세트, 향수, 화장품, 라이터 등은 세관심고 없이 휴대가 가능합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시 유의사항 

 

말레이시아의 치안상태는 여타 동남아 국가 중 상대적으로 양호한 편이나,

최근 외국인을 상대로하는 소매치기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주의가 요망됩니다.

특히 야간에 혼자 돌아다니는 것은 강도, 절도 등 강력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으므로 절대로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긴급 상황 연락처

 

 

 

말레이시아 공휴일